본문 바로가기
방송

'빅마우스' tvN 드라마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진 - 이종석, 임윤아, 양경원, 김주헌, 옥자연, 곽동연 등.

by buramm 2021. 12. 2.

목차

    tvN 드라마 <빅마우스> 소개 

    • 장르 : 하드보일드, 누아르
    • 극본 : 하람(크리에이터 장영철, 정경순), 집필작: <배가본드>

    • 연출 : 오충환, 연출작: <닥터스>, <당신이 잠든 사이에>, <호텔 델루나> 등.

    • 채널 : tvN 16부작

    • 언제 : 2022년 상반기(예정)


    2022년 tvN 새 드라마에서 배우 이종석과 임윤아가 ‘빅마우스’로 안방극장에서 시청자들을 만난다.

     

    tvN 새 드라마 ‘빅마우스’(크리에이터 장영철, 정경순/ 극본 하람/ 연출 오충환)는 승률 10%의 생계형 변호사가 우연히 맡게 된 살인 사건에 휘말려 하루아침에 희대의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Big Mouse)’가 되어 살아남기 위해, 가족을 지키기 위해 거대한 음모로 얼룩진 특권층의 민낯을 파헤쳐가는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SBS 드라마 ‘배가본드’를 집필한 장영철, 정경순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며,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오충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빅마우스'는 어떤 감각적이고 몰입감 넘치게 그려낼지 궁금하다.

    또, 출연진은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배우 이종석(박창호 분)과 배우 임윤아(고미호 분)가 주인공 부부로 연기하고, 양경원, 김주헌, 옥자연, 곽동연 등이 주변 인물로 참여한다.

     

    이처럼 이종석, 임윤아가 보여줄 색다른 연기 스펙트럼에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두 사람이 처음 부부로 호흡을 맞출 케미 역시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로 어떤 연기가 나올지 궁금증을 더해준다..

     

     

     

    박창호(이종석)

     

    • 출생일 : 1989년 9월 14일 
    • 신체 : 186cm, A형

    이종석은 극 중 승률 10%의 생계형 변호사 박창호 역을 맡는다. 말만 앞세우는 성격 탓에 법조계 사람들에게 떠벌이 ‘빅마우스(Big Mouth)’라고 불리는 남자지만 눈 떠보니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Big Mouse)’로 지목되어 목숨을 위협받는다. 독특하고 흥미로운 새로운 캐릭터를 배우 이종석이 어떻게 표현해낼지 사뭇 궁금해진다. 

    출연작: <로맨스는 별책부록>, <당신이 잠든 사이에>, <첫 키스만 일곱 번째> 외 다수.


    tvN - 사랑은 별책부록 - 이종석
    tvN - 사랑은 별책부록 - 이종석

     

    고미호(임윤아)

     

    • 출생일 : 1990년 5월 30일 
    • 신체 : 168cm, 47k 

     

    임윤아는 빼어난 미모에 당찬 면모까지 소유한 간호사이자 박창호(이종석 분)의 아내 고미호 역이다. 정성스러운 뒷바라지로 별 볼 일 없던 그를 변호사로 만든 그녀는 그런 남편이 천재 사기꾼이라는 어처구니없는 이야기를 듣고 직접 누명을 벗기기 위해 나선다. 남편을 위해 전쟁터로 뛰어든 고미호가 어떤 모습의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임윤아의 활약이 기대된다.

     

    출연작: <허쉬>, <왕은 사랑한다>, 영화 <엑시트> 외 다수.

     


    영화 - 엑시트 - 윤아
    영화 - 엑시트 - 윤아

     

     

    주변인물들

    공지훈(양경원)


    양경원은 언론 재벌인 극동일보 창업주의 막내아들이며 극동일보 사장·NR포럼 회장 역이다. 뛰어난 두뇌와 감각으로 형들을 제치고 신문사를 물려받았다. 예술품 수집이 취미이고 뮤지엄을 운영 중이며 정치인들에게 주로 그림 등을 선물하며 로비를 할 정도로 정치적 야망이 큰 사람이다.



    최도하(김주헌)


    구천 시장역의 김주현, 준수한 외모에 시니컬하고 세련된 말투, 절제된 매너를 가졌지만 눈에 보이는 모든 게 가면일지도 모른다. 인생의 목표가 가장 존엄한 대통령이 되는 것이다.

     



    현주희(옥자연)


    구천 병원 병원장이자 최도하의 아내 현주희 역이다. NR포럼 부인 모임의 실질적인 리더로 모든 걸 다 갖췄지만 남편의 사랑을 얻지 못했다. 겉으로는 온화하지만 차갑고 매정한 성격이다.



    제리(곽동연)


    곽동연이 맡은 제리는 사기전과 3범. '빅마우스'를 너무 존경해 닉네임도 톰과 제리의 생쥐인 제리로 지었다. 박창호를 빅 마우스로 인정하며 무한 충성을 다하며 가볍고 희극적인 인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