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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 세계 최고급 향수 순위는
1위) 슈무크 - 15억 원, 2위) DKNY 골든 딜리셔스 - 12억 원, 3위) 클라이브 크리스천 황제 No1, 4위) 바카라 레 라르메 사크리 드 테베, 5위) 샤넬 그랜드 엑스트라잇, 6위) 클라이브 크리스챤 No.1, 7위) 에르메스 24 파우부르, 8위) 카론 푸아브르, 9위) 조이 바이 장 파투, 10위) JAR Bolt of Lightning 이런 순입니다.
왜 사람들은 이처럼 값비싼 향수에 막대한 돈을 기꺼이 쓰려고 할까요?
많은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좋은 냄새를 원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세계 향수, 발한(땀) 억제제 및 데오도란트(액취 제거제) 시장은 해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기가 우리의 신체적, 정서적 상태를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 아로마테라피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면, 상쾌한 향수는 후각 신경과 감정과 기억을 조절하는 뇌 영역을 자극합니다. 이로 인해 인간의 정신건강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치므로 사람들은 비싼 향수에 투자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부 고급 향수가 왜 그렇게 비싼지 살펴보겠습니다. 비싼 향수의 가격을 높이는 몇 가지 주요 요소는 희귀 재료, 마케팅 비용, 희소가치 전략 및 포장 비용입니다. 희귀 재료부터 보면, 고급 향수는 희귀 동물이 분비하는 향이나 나무, 뿌리 또는 꽃잎에서 얻은 오일로 만들어집니다. 반면에 실험실에서 만든 합성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하는 값이 싼 향도 있습니다.
Jean Patou의 Joy 향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향수는 28개의 장미와 10,600송이의 자스민 꽃이 한 병을 만드는 데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비싼 향수에 속합니다. 제조사는 8,000송이의 자스민 꽃에서 1/25온스의 기름을 추출합니다. 이 향수에 포함된 다른 희귀 성분으로는 오리스, 향유고래의 앰버그리스, 우드, 불가리안 로즈가 있습니다.
가장 비싼 향수의 가격을 높이는 두 번째 요소는 광고 마케팅입니다. 향수 제조사는 광고 캠페인과 유명인 광고 모델에게 많은 비용을 지출하므로 이것도 원가에 포함이 됩니다.
세 번째 전략은 고급 와인이나 예술품처럼 제품을 마케팅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희소가치를 높이려 제한된 양 만을 시장에 내놓았고 이러한 독점성은 화제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고의 향수 브랜드의 독점적인 병을 소유할 수 있는 자랑스러운 권리를 얻기 위해 천문학적인 금액을 기꺼이 지출하려는 부유한 구매자가 많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높은 가격에는 포장도 큰 역할을 합니다. 일부 향수 브랜드는 제품을 고급스럽고 값비싼 바카라 크리스탈 병에 포장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병에 금장이나 다이아몬드 등의 보석으로 장식하여 최종 가격을 높입니다.
최고급 향수의 가격 형성 과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오늘날 가장 비싼 향수 상위 10개를 살펴보겠습니다.
10위, JAR Bolt of Lightning - 온스당 $765(28g당 90만 원)
10위, JAR Bolt of Lightning - 온스당 $765
JAR은 파리에 기반을 둔 미국 보석 세공인 (Joseph Arthur Rosenthal; 조지프 아서 로젠탈)의 약자입니다. 이 브랜드는 독특한 향으로도 유명하며, 그중 가장 유명하고 값비싼 향수는 Bolt of Lightning입니다. 향수는 동양의 꽃과 튜베로즈를 포함한 성분으로 강한 꽃향을 가진 여성용 향수입니다. 아마도 브랜드의 역사와 함께 가장 독특한 특징은 핸드 컷의 아름다운 병일 것입니다.
9위, 장 파투의 조이(Joy by Jean Patou) - 온스당 $850(28g당 100만 원)
9위, Joy by Jean Patou - 온스당 $850
유명한 프랑스 패션 디자이너이자 조향사인 Jean Patou가 만든 Patou는 현재 Procter and Gamble의 산하에 있지만 여전히 뛰어난 품질의 향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장미와 10,000개의 재스민 꽃을 포함하는 재료 목록과 함께 Joy는 Patou의 초기 작품 중 하나이며 1929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세기가 다 된 지금에도 세계 최고 중 하나라는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매년 50개 한정판 조이 병만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8위, 카롱 푸아브르(Caron Poivre) - 온스당 $1,000(28g당 118만 원)
8위, Caron Poivre - 온스당 $1,000
Parfums Caron 하우스는 가장 오래된 프랑스 향수 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1904년에 설립되었으며 50년 후 이 회사의 시그니처 향수인 Caron Poivre가 탄생했습니다. 이 향수는 남녀 공용으로 매콤한 페퍼리 향과 우디 베이스(나무향), 풍부한 플로럴 하트(꽃향)가 어우러진 호기심을 자극하는 향이다. 고급스러운 화이트 골드칼라와 크리스탈로 장식된 멋진 수공예 바카라 병에 담겨 있습니다. 구입은 전 세계의 일부 매장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7위, 에르메스 24 포부르(Hermes 24 Faubourg) - 온스당 $1,500(28g당 177만 원)
7위, Hermes 24 Faubourg - 온스당 $1,500
에르메스라 하면 세련된 가방, 고급 시계 및 보석 등의 이미지를 떠올리지만 유명한 향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Hermes 24 Faubourg'라는 향수 이름은 파리 대표 매장 주소에 따와서 명명되었습니다. 베르나르 부르주아와 모리스 루셀에 의해 만들어진 이 제품의 고급스러운 향기는 아이리스, 샌달우드, 용연향(고래 향유), 바닐라, 일랑일랑, 파출리, 티아레 플라워, 자스민, 오렌지 꽃 성분이 조화를 이룬 결과물이다. 매우 비싸고 희귀한 이 향수는 단 1,000병만 출시되었고, 각 병은 아름다운 세인트루이스 크리스탈로 만들어졌습니다.
6위, 클라이브 크리스찬(Clive Christian) No.1 - 온스당 $2,150(28g당 254만 원)
6위, Clive Christian No.1 - 온스당 $2,150
클라이브 크리스찬은 최고급 향수 제조사입니다. 많은 제품 중에 2001년 'Clive Christian No.1'은 출시와 함께 향수 세계에 최고 향수로 알려졌습니다. 이 향수의 고급스러운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백리향, 카다멈, 시칠리아 만다린 육두구, 라임, 베르가못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하트 노트는 계곡의 백합, 장미, 자스민, 일랑일랑, 그리고 헬리오트로프의 조합입니다. 베이스 노트는 베티버, 바닐라, 호박 나무, 삼나무 나무, 그리고 백단나무의 결과입니다. 이 매혹적인 향수는 남성용과 여성용의 두 가지 향으로 제공되며, 24캐럿의 금도금된 스털링 실버 넥의 수제 크리스탈 병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5위, 샤넬 그랜드 엑스트라잇(Chanel_Grand_Extrait) 온스당 $4,200(28g당 495만 원)
5위, Chanel_Grand_Extrait - 온스당 $4,200
세계 향수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인 샤넬이 1921년 Coco Chanel과 조향사 Ernest Beaux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Chanel Grand Extrait은 향수 수집가와 향수 감정가들이 찾는 보물이 됐습니다. 이 향수에서 나오는 여성스러운 향은 싱그러운 추상화 향기를 풍깁니다. 포장된 병 자체는 언뜻 디자인의 걸작으로 보기에는 매우 단순해 보이지만, 여러 겹의 예술적 복잡성을 수반한 명작으로 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위, 바카라 레 라르메 사크리 드 테베(Baccarat Les Larmes Sacree de Thebes) 온스당 $6,800(28g당 800만 원)
4위, Baccarat Les Larmes Sacree de Thebes - 온스당 $6,800
약 3세기 동안 유명한 크리스털 제조사인 바카라(Baccarat)는 1990년대에 향수의 세계에 진출했습니다. 그 결과 세계에서 가장 고급 향수 한 종류가 탄생했으며 지금까지 단 3병만 출시되었습니다. 이 향수에는 몰약, 프랑켄센스, 머스크, 샌달우드, 머틀, 바질, 카다멈, 일랑일랑, 제라늄, 자스민, 호박 등의 향이 어우러져 매혹적인 향을 발산합니다. 독특한 피라미드 모양의 자수정 뚜껑이 달린 수공예 크리스탈 병에 포장된 것이 이 향수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3위, 클라이브 크리스천 제1황제(Clive Christian No. 1 Imperial Majesty)온스당 $12,722 (28g당 1,500만 원)
3위, Clive Christian No. 1 Imperial Majesty - 온스당 $12,722
Clive Christian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비싼 향수인데, 영국의 저명한 조향사 로자 데이브의 창조물입니다.
여성을 위한 이 제품의 매혹적이고 세련된 향기는 타히티안 바닐라, 일랑일랑, 로사 센타폴리스, 이탈리아 계피, 자스민, 오리스 루트, 그리고 장미 오일을 포함한 재료들의 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여기에 병은 18캐럿 금으로 만든 넥과 5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그 이름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2위, DKNY 골든 딜리셔스(DKNY Golden Delicious) - $100만(11.8억 원)
2위, DKNY Golden Delicious - $100만(12억 원)
100만 불짜리의 이 비싼 향수는 유명한 디자이너 DKNY가 유명한 보석 디자이너 Martin Katz와 공동으로 만들었습니다. 가격이 엄청나게 비싼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2.43캐럿짜리 노란색 카나리아 다이아몬드, 4.03캐럿짜리 로즈컷 다이아몬드, 3.07캐럿짜리 타원 컷 루비, 브라질산 1.06캐럿짜리 파라이바 투르말린, 카바트산 4컷 다이아몬드, 718호주산 놀라운 핑크 다이아몬드가 들어있는 유일한 병입니다. 여기에 하이트 다이아몬드랑 183개의 노란색 사파이어로 장식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보석을 재료로 전체 수작업으로 제조되는 과정은 약 1,500시간이 걸렸습니다. 최종 결과물은 뉴욕시의 스카이라인의 놀랍고 장엄한 이미지이기 때문입니다.
이 백만 달러짜리 향수는 판매 수익금이 '기아방지행동' 자선단체에 기부되는 고귀한 목적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1위, 슈무크(Shumukh) $129만(15억 원)
1위, Shumukh - USD 1.29 million(15억 원)
버즈 칼리파의 아르마니 볼룸(Burj Khalifa의 Armani Ballroom)에서 얼마 전에 공개된 슈무크는 인도산 애거우드, 샌달우드, 머스크, 터키산 장미 등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여러 가지 성분들이 조합된 놀라운 제품입니다. 두바이의 거장 조향사 아스가르 아담 알리(Asghar Adam Ali)가 디자인했습니다.
포장은 예술 작품으로 높이가 2m에 육박하는 가죽 진열장을 열어 UAE 유산의 상징으로 장식된 병이 드러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단에는 아라비아의 금색 세 품종과 각각 진짜 진주가 들어있는 은색 조개껍데기 세 개가 있습니다. 핑크 골드와 다이아몬드 가루로 장식된 화려한 장미 세 송이와 금색 대륙이 그려진 미니 지구본도 있습니다.
세 개의 대리석 기둥이 다이아몬드가 박힌 금빛 매가 앉아 있는 금빛 돔으로 기슭에서 솟아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현재 존재하는 병은 매우 드물고 의심의 여지없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가치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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